2018년04월20일토요일
문경매일신문 뮤지엄웨딩홀
티커뉴스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문경시, 업무보고회 서서 진행
등록날짜 [ 2018-09-11 18:13:10 ]

문경시, 업무보고회 서서 진행

문경시는 910일부터 13일까지 4일 동안 ‘2019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공공기관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스탠딩 회의방식으로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민선 7기가 본격적으로 자리를 잡는 내년도 시정방향 수립과 현안, 신규 등 주요 추진사업들을 사전 점검하고, 문경시 공직자 모두가 직급 간 구분 없는 자유로운 소통의 장을 열 예정이다.

문경시는 내년을 도시의 지속가능한 100년 미래 먹거리를 마련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로 평가하고 시민이 공감하며 참여할 수 있는 시책개발과 중장기 성장 동력 개발에 중점을 두고 시정을 펼쳐 갈 방침이다.

첫날인 10일에는 본청의 친환경농업과, 유통축산과, 농촌개발과, 농업기술센터의 소득개발과, 기술지원과 등 농업 관련 부서들이 한자리에 모여 농촌체험 관광 활성화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방안 등 농업소득을 배가시키기 위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문경시는 앞서 지난 79일 공직사회 변화와 혁신을 화두로 진행한 문경시 혁신전략회의에서 스탠딩 회의 방식 도입의 필요성이 제기됐으며, 범정부적으로 공공부분의 일하는 방식에 대한 혁신이 강하게 요구됨에 따라 스탠딩 회의 방식을 적극 도입키로 결정했다.

스탠딩 회의 방식 장점은 무엇보다 회의 시간을 크게 감축시켜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고, 부수적으로는 교감신경을 자극해 회의 구성원들의 집중도를 크게 향상시킴과 동시에 허리, 척추 등의 좌식 생활로 발생할 수 있는 건강 문제를 해결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기존 사고의 틀을 깨고 모든 사업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하는 노력을 기울여 달라.”직원 모두가 시민 입장에서 시민의 마음으로 모든 사업들을 계획하여 물꼬를 트는 행정을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시는 내년 좋은 일자리 창출로 활기차고 살맛나는 경제, 교통 중심도시 6차 산업을 선도하고 농민이 잘사는 미래 농업도시 행복가득! 사랑가득! 복지문경 건설 미래를 준비하는 명품 교육도시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는 글로벌 스포츠도시 문화, 역사, 생태가 함께 살아 숨 쉬는 중부내륙 일류명품 관광도시 1365일 시민이 안전한 도시 읍면동 권역별 균형 있는 개발로 함께 잘 사는 문경 중앙 공공기관, 대형 국책사업, 대기업 유치 등을 시정 운영방향으로 했다.



이민숙 대표 (shms2015@daum.net)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1
문경 정리출신 인기 연예인 이장...
2
문경, 상주에 영화관 없다고 무시...
3
문경사투리가 뜬다
4
“문경 오미자 명성에 흠집날라”
5
[속보]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후보 ...
6
최교일 국회의원, 실시간 검색 1위...
7
문경시장 예비후보 고오환(高五煥...
8
[특집] 신현국 전 문경시장 자서전...
9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공천에 부쳐
10
문경시장 예비후보 이상일(李相一...
11
문경․예천-영주 국회의원선거...
12
문경새재에 오시거든.....
13
문경출신 젊은이 중앙정치무대 데...
14
문경에 영화관, 추석 때 개관
15
문경시 여성회관 커피 강좌 신설
16
몸사리는 시장님, 표류하는 문경...
17
고윤환 시장 대통령소속 지역발전...
18
문경시 종교단체들도 사랑 나눔
19
영순면, 더불어 사는 행복한 마음
20
문경 하나님의 교회, 이어지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