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3월19일화요일
문경매일신문 뮤지엄웨딩홀
티커뉴스
교육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문경대학교 유아교육과, 견학 실시
등록날짜 [ 2018-09-11 19:16:34 ]

문경대학교 유아교육과, 견학 실시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유아교육과(학과장 양혜련)는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으로 지난 94일부터 5일까지 12일 동안 아이코리아, 아동발달교육연구원,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유치원, 한글박물관 등 모범유아교육기관 견학을 실시했다.

아이코리아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유아수학교육에 대해 배우고 몸을 통한 수학교육의 실제를 경험했으며, 아동발달교육연구원에서는 특별한 지원이 필요한 영유아를 위한 교육 시설을 참관하고 최근에 개발된 다양한 교구들을 직접 만져보며 체험했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유치원에서는 교사의 수업을 참관하고 유아들과 상호작용하는 경험을 가졌으며, 마지막으로 한글박물관에서는 우리글의 역사와 원리, 아름다움에 대해 알고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여한 정민지 학생(유아교육과 3학년)모범유아교육기관 견학을 통해 매년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관을 탐방하는데 유아교육기관 뿐 아니라 유아들이 체험 학습할 수 있는 곳도 가보기 때문에 다양하게 많은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다. 3년 동안 여러 기관을 방문하였고, 앞으로 졸업 후에 진로 선택에 있어 좋은 자양분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양혜련 유아교육과 학과장은 견학을 가보면 학생들이 현장을 이해하고 교사로서의 사명을 키워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번 견학에서 학생들이 기관의 관계자들에게 궁금한 것을 묻고 답하는 것을 보면서, 유아교사로서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있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모범유아교육기관을 발굴하여 더욱 알찬 경험을 하고 유아교육 현장에 대한 안목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문경대학교 유아교육과는 교원양성기관평가에서 2014, 2017년 연속 최우수A등급을 받아 우수한 교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임을 인정받고 있다.

학년당 21명 소수정예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모범 유아교육기관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재학생들은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지원해 학생들의 현장중심 역량을 강화시켜 매년 전국의 우수한 유아교육기관에 취업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이민숙 대표 (shms2015@daum.net)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1
문경 정리출신 인기 연예인 이장...
2
문경, 상주에 영화관 없다고 무시...
3
문경사투리가 뜬다
4
“문경 오미자 명성에 흠집날라”
5
[속보]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후보 ...
6
최교일 국회의원, 실시간 검색 1위...
7
문경시장 예비후보 고오환(高五煥...
8
[특집] 신현국 전 문경시장 자서전...
9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공천에 부쳐
10
문경시장 예비후보 이상일(李相一...
11
문경․예천-영주 국회의원선거...
12
문경새재에 오시거든.....
13
문경출신 젊은이 중앙정치무대 데...
14
문경에 영화관, 추석 때 개관
15
문경시 여성회관 커피 강좌 신설
16
고윤환 시장 대통령소속 지역발전...
17
몸사리는 시장님, 표류하는 문경...
18
문경시 종교단체들도 사랑 나눔
19
영순면, 더불어 사는 행복한 마음
20
문경 하나님의 교회, 이어지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