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곳곳 설맞이 대청소 실시 - 문경매일신문
 
뉴스홈 > 뉴스 > 사회복지
2019년01월31일 18시03분 86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문경시 곳곳 설맞이 대청소 실시

문경시 곳곳 설맞이 대청소 실시

영순면 봉사단체 설맞이 국토대청소

영순면(면장 정의현)129일 오전10시부터 영순농공단지를 시작으로 22개 각 마을에서 설맞이 국토대청소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개발자문위원회, 이장자치회, 새마을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해 겨우내 방치된 각종 생활쓰레기, 헌옷, 농산폐비닐, 농약 빈병 등을 수거했다.

또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종량제 봉투 사용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정의현 면장은 주민 스스로가 내 집 앞, 마을주변을 청소하고 무단투기근절에 참여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거리로 명절을 맞이하자고 했다.”고 말했다.

산양면, 설맞이 대청소 실시

산양면(면장 채명진)130일 오전9시부터 면 소재지를 시작으로 30개 각 마을에서 설맞이 국토대청소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개발자문위원회, 이장자치회, 새마을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여해 각종 생활쓰레기, 헌옷, 농산폐비닐, 농약 빈병 등을 수거했다.

또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종량제 봉투 사용 캠페인도 실시하는 등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채명진 산양면장은 주민 스스로가 내 집 앞, 마을주변을 청소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에 참여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거리로 설 명절을 맞이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호계면 새마을지도자들 환경정화활동 실시

호계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박찬용, 부녀회장 정현이)130() 호계면 가도리 자실마을에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10톤의 영농폐비닐을 수거하는 등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박찬용 회장은 불법소각 및 무단매립으로 2차 토양오염을 유발할 수 있는 폐비닐 수거활동을 통해 농촌 환경 개선과 자원 재활용에 자긍심을 갖는다.”고 말했다.

김경수 호계면장은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는 영농폐비닐 수거에 솔선해 쾌적하고 깨끗한 호계 만들기에 힘써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산북면, 설맞이 국토대청소 실시

산북면(면장 김희현)2019년 설을 맞아 환경정비의 날을 지정, 130일 오전1030분부터 국토대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25개 마을이 자체적 청소를 실시하고, 개발자문위원회(위원장 박종수), 산북면 새마을회(회장 박상호, 부녀회장 장정숙), 바르게살기운동(위원장 황인영) 3개 단체와 산북면 직원 등 70여 명이 산북면 주요 도로변 쓰레기를 수거했다.

지난 123일 새마을회에서 설맞이 청소를 한 데 이어 이날도 약 2톤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한 것이다.

김희현 면장은 오늘 일제히 25개 마을이 청소를 실시한 데 이어 관내 주요 3개 단체회원들이 설을 맞아 바쁜 중에도 산북면을 위해 적극 봉사활동에 참여해준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설을 맞아 고향을 찾아오는 귀성객들과 문화산촌 산북을 찾아올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선물할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농암면 대청소, 범시민선진질서 캠페인 전개

농암면(면장 권영철)130일 면소재지에서 대청소 및 범시민선진질서 캠페인을 전개했다.

새마을협의회 등 6개 단체 회원과 면직원 등 150여명이 참여해 소재지 주변 범시민선진질서 캠페인 활동을 시작으로 주요 도로 쓰레기 줍기, 마을입구 환경정비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범시민선진질서캠페인을 통해 건조한 혹한기에 산불과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다짐했다.

권영철 면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매서운 한파에도 참여해주신 여러 단체장님과 회원분들, 그리고 자발적으로 청소에 참여하신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안전하고 청결한 농암을 만들어 귀농귀촌 1번지로 만들자.”고 말했다.

새재상가번영회 문경새재 설맞이 대청소 실시

새재상가번영회(회장 박영훈)130() 문경새재관리사무소(소장 이건화), 문경관광진흥공단(이사장 이상열)과 함께 60명이 문경새재 상징문에서 제4주차장 입구까지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들은 쓰레기와 생활폐기물 1톤가량을 수거했다.

박영훈 회장은 문경새재를 찾는 관광객에게 청결한 공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동참해주신 각 단체에 감사드리며, 상가번영회에서도 조그마한 보탬이 되도록 앞으로도 환경정비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건화 소장은 문경시 최고의 관광명소인 문경새재도립공원 환경정비를 위하여 앞장서 주신 새재상가번영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환경정비를 실시하여 늘 깨끗한 도립공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경시 하수도사업소 직원 동침마 환경정비 실시

문경시하수도사업소(소장 전재원)130일 하수도사업소 주변지역인 동침마에서 직원 20여명이 참석해 설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비는 마을 주변 환경정비, 농경지 영농폐기물 수거와 정리정돈, 마을 진입로와 수로 대청소, 문경시민 행복안전 보험 홍보 등으로 실시했다.

전재원 소장은 환경정비 행사로 동침마 주민들의 깨끗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아울러 고향을 방문하는 출향인들에게 쾌적한 환경 속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아름다운 도시 이미지를 제고했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shms2015@daum.net) 기자 
 

이름 비밀번호
 60552297  입력
[1]
다음기사 : 문경시 가은읍, 청소하고 가래떡 나누고 (2019-01-31 20:36:05)
이전기사 : 문경 문희아트홀 연극 ‘금의환향’ 공연 (2019-01-31 17:10:16)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상호명: 문경매일신문 | 주소: 36968 경상북도 문경시 중앙9길 17 |  등록번호: 경북, 아 00176 | 등록일: 2011. 4. 5 | 발행인/편집인: 이민숙
대표전화: 054-554-3393 | 팩스번호: 054-554-3393  E-mail:shms2004@hanmail.net
문경매일신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19 문경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