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4월19일금요일
문경매일신문 뮤지엄웨딩홀
티커뉴스
사회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새마을운동 49주년, 문경시내 곳곳 새마을기 펄럭
등록날짜 [ 2019-04-22 02:04:49 ]

새마을운동 49주년, 문경시내 곳곳 새마을기 펄럭

오는 422일 새마을의 날을 맞아 문경시내 곳곳에 새마을기가 펄럭이고 있다. 각 읍면동마다 새마을지도자들이 새마을정신을 기리기 위해 새마을 깃발을 달고 있기 때문이다.

산북면새마을협의회, 새마을기 게양

산북면새마을회(회장 박상호, 부녀회장 장정숙)418() 오전10시 산북면 서중리 일대 150m구간에 새마을기를 게양했다.

김희현 산북면장은“1970422일 시작된 새마을운동이 어느덧 50주년을 바라보고 있는 오늘날, 여전히 새마을운동, 새마을 정신은 유효하다. 오늘의 활동을 통해 많은 이들이 새마을 정신을 되새기고, 내 고장 발전을 위해 한 마음으로 노력해주시길 바란다. 새마을기를 달아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상호 협의회장은 작년 새마을의 날에 새마을 기를 게양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또 다시 일 년이 지났다. 지난 시간 동안 산북면 새마을회는 새마을 정신을 잊지 않고, 열심히 노력해왔다. 앞으로도 산북면 발전을 위해 산북면 새마을은 항상 앞장서 봉사할 것을 약속드리며, 오늘의 활동을 통해 우리 모두가 새마을의 날을 기억하고, 새마을 정신을 깊이 새겼기를 바란다.”고 했다.

마성면새마을회, 새마을기 게양

마성면새마을회(회장 김영수, 부녀회장 김복순)419() 오후4시 마성면 오천리 소야교 130m 구간에 새마을기를 게양했다.

회원들은 근면, 자조, 협동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민을 일깨우고 나라를 부흥시킨 새마을정신이 앞으로도 지속되고, 더욱더 활성화되기를 기원하며 앞으로 마성면 새마을 청사진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영수 협의회장은 영농준비에 바쁜데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 분들이 동참하여 주신데 감사드리며 새마을기 게양은 당연히 새마을의 몫이지만 게양된 모습을 보니 굉장히 뿌듯하다.”, “올 한 해도 새마을정신으로 마성면 새마을이 더 왕성한 봉사활동을 전개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점촌4동 새마을회, 새마을기 게양

점촌4동 새마을회(협의회장 김민, 부녀회장 임명춘)419() 신기동 입구 웃담사거리 주변에 새마을기를 게양했다.

새마을의 날은 근면, 자조, 협동 정신을 바탕으로 절대가난을 극복한 새마을운동에 관심을 높이고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2011년 국회에서 여야 국회의원 만장일치로 법률로 제정된 12번째 국가기념일이다.

김민 새마을협의회장은 “1970년대 경제적인 어려움을 이겨내고자 시작한 새마을운동의 역사에서 교훈을 찾고, 새마을운동 미래 50년을 위한 도전과 변화에 앞장서기 위해 점촌4동 새마을회가 더욱 단합된 모습으로 솔선수범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shms2015@daum.net)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1
문경 정리출신 인기 연예인 이장...
2
문경, 상주에 영화관 없다고 무시...
3
문경사투리가 뜬다
4
“문경 오미자 명성에 흠집날라”
5
[속보]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후보 ...
6
최교일 국회의원, 실시간 검색 1위...
7
문경시장 예비후보 고오환(高五煥...
8
[특집] 신현국 전 문경시장 자서전...
9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공천에 부쳐
10
문경시장 예비후보 이상일(李相一...
11
문경․예천-영주 국회의원선거...
12
문경새재에 오시거든.....
13
문경출신 젊은이 중앙정치무대 데...
14
문경에 영화관, 추석 때 개관
15
문경시 여성회관 커피 강좌 신설
16
몸사리는 시장님, 표류하는 문경...
17
고윤환 시장 대통령소속 지역발전...
18
문경시 종교단체들도 사랑 나눔
19
영순면, 더불어 사는 행복한 마음
20
문경 하나님의 교회, 이어지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