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문경 30초 영화제 개최
교육문화

문경 30초 영화제 개최

이민숙 대표 기자
입력

문경30초 영화제 개최

28067a37ebc2bbe9de7cce06ae91b230

문경시는 대한민국 대표축제인문경찻사발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치고,축제의 열기를 더 뜨겁게 이어가기 위해문경30초영화제를 개최한다고510일 밝혔다.

문경30초영화제는 문경시와 문경의 주요 관광지를 알리기 위해 문경시와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30초영화제사무국이 주관해 올해 처음으로 열리며,출품 기간은58일부터 다음달7일까지다.

주제는봄이 다시 왔나 봄이라는 큰 제목 아래 부제로봄은 나에게○○○○○○를 바라봄이다.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만 선택하거나 중복 출품할 수 있으며,장르와 형식에 제한이 없다.

예를 들어봄은 나에게 힐링이다’, ‘봄은 나에게 새로운 시작이다’, ‘새로운 나를 바라봄’, ‘따스한 봄을 바라봄등이란 제목으로 따뜻한 봄에 관련한 이야기나 따뜻한 시선으로 일상을 바라보는 이야기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특히 영화제작을 위한 촬영 장소로 문경에코랄라의 가은오픈세트장,에코타운 내의 크로마키 스튜디오를 이용하고자 하는 영화제 참가자는 사전 전화예약을 하면 무료로 문경에코랄라 입장과 설 이용이 가능하다.

문경시 관계자는문경시와 문경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알리는 감동 콘텐츠들을 확보해하면 생각나는 영화제를 만들고 싶다.”, “영화제에 출품된 영상 콘텐츠를 온라인 광고나SNS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해 문경시의 시민 소통 의지를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영화제에 참가하려면30초영화제 홈페이지(www.30sfilm.com)에 접속해 출품하면 된다.

네티즌 심사와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로 수상작을 선정한다.수상작은 시상식 당일 문경에코랄라에서 발표한다.상금은 대상500만원 등 총1,400만원이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