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문경시농업기술센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이민숙 대표 기자
입력
문경시농업기술센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옥기)는 농업인2,140명을 대상으로2020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1월9일부터2월6일까지 농업기술센터,문화예술회관에서4개 과정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특화작목반(사과,오미자,양파,양봉),식량작물반(고품질 쌀),친환경 인증반(농산물,축산),농촌생활자원반 등 총8개 작목이며9일간 추진되고 주요 교육내용은 생산비 절감을 위한 작목별 핵심영농기술과 농정시책 등을 교육한다.
아울러 제일 먼저 실시하는 사과반 이론교육은1월9일 문화예술회관에서300명을 대상으로, 1월10일 사과반 현장실습교육은 사과연구소에서200명을 대상으로 해외전문가를 초청해 고품질 사과생산기술을 위한 전지전정,결실관리,과원 토양관리 및 시비에 대하여 이론과 현장교육 병행으로2일간 실시한다.
올해 실시하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일정을 보면 농산물 친환경 인증반1월28일,축산물 친환경 인증반2월3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양봉반1월29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오미자반1월30일 문화예술회관,농촌생활자원반2월4일 문화예술회관,양파반2월5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고품질쌀반2월6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마지막 교육을 한다.
이날 새해농업인실용교육(사과반)에 참석한 문경읍 이상민 씨는“농업기술센터에서 매년 해외 전문 강사를 초청해 맞춤형 현장교육을 해주어 전국 최고의 고품질 문경사과생산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기자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