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문경 당포초교, 상담체험 서비스 받아
교육문화

문경 당포초교, 상담체험 서비스 받아

이민숙 대표 기자
입력

문경 당포초교,상담체험 서비스 받아

a8a56e9a72e2c63bc7087260e3a40180

문경 당포초등학교(교장 성태기)623일 코로나19로 여러 차례 연기된 문경교육지원청Wee센터의 '학교로 찾아가는 상담체험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를 위해 학교는 새 학기 서먹한 가운데 쉽게 마음을 열고 친구를 사귈 수 있도록 저학년은 교우관계 향상을,고학년은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학교폭력을 미연에 방지하고 학교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갈등 해결법을 요청했다.

이에 따라
저학년들은 원만한 교우관계를 위해 자신의 심리상태가 어떠한지를 들여다보는 그림 검사를 진행해비 오는 날의 풍경을 그리게 한 후,그림 속 사람이 느끼는 감정을 적어 학생들의 우울감,자존감 정도 등을 파악했다.

fd97631fea93aac900f961c190070770

고학년은폭력장난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내가 무심코 던진 말이 친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는 시간으로 상대방의 마음에 상처를 준 적은 없었는지 서로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심리검사 후 담임교사와 학생에 대한 상담이 이뤄졌으며,상담이 필요한 학생은 학부모의 동의를 얻어 상담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이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나의 자존감이 높아야 친구와도 즐겁게 지낼 수 있으며,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자세가 학교 폭력 예방의 지름길임을 깨닫게 되었다.

성태기 교장은원만한 친구 관계는 학교생활을 즐겁게 지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되므로 이번 기회를 통해 친구의 입장을 생각하고,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