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문경사과 홍보관 개장
이민숙 대표 기자
입력
문경사과 홍보관 개장

문경시는10월16일 문경새재옛길박물관 앞에서 주요 내빈과 관계자들이 함께한 가운데2020온라인 문경사과축제 세부 프로그램의 하나인‘문경사과 홍보관’개장식을 개최했다.
이 홍보관은16일부터 축제 마지막 날인31일까지 운영하며 홍보관에는 제23회 문경 명품사과 품평회 출품작(90여점)과 수상작(13점)이 전시되며,문경사과 외에도 타 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사과를 전시하고 사과에 대한 궁금한 상식들을 쉽게 풀어나가는‘문경사과이야기’코너도 운영한다.
또 색다른 기획으로 특이하게 생긴 감홍 사과를 전시하는‘별별사과 감홍이야기관’도 운영해 문경새재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홍보관 운영이 끝나면 전시된 명품 문경사과는 가공 후 판매해 문경시장학회 장학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행사를 준비한 문경시 관계자는“2020온라인 문경사과축제 기간 동안 문경에서 생산된 최고 품질의 사과를 전시해 문경사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문경사과 판매로 이어져 농가소득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2020온라인 문경사과축제는12일부터31일까지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과수농가엔 도전,시민들에겐 희망을 전하는 축제로 열리고 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기자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