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점촌5동 새마을회 김치로 이웃 사랑 실천
사회복지

점촌5동 새마을회 김치로 이웃 사랑 실천

이민숙 대표 기자
입력

점촌5동 새마을회 김치로 이웃 사랑 실천

d2582cb81926e5e2639c1a4a0ffc5b98

점촌5동 새마을회(협의회장 박동범,부녀회장 김정미)는 지난19일 점촌5동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진행했다.

새마을남녀지도자들이 텃밭에서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 배추,,갓 등을 소금에 절이고 하루 전 만든 김장 속을 넣고 버무려 김장을 했다.또한 최근 코로나19확진자 급증에 따라 예년과 다르게 결혼이주여성의 참여도 최소화해 진행했다.

이 날 담은 김치는 경제적,건강상 또는 기타 사유로 김장김치를 담가 먹기 힘든1인 가구,소년소녀가장,한부모가정,장애인가정 등130여 가구와 관내 소재한14개 경로당에 직접 전달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했다.

박동범 협의회장과 김정미 부녀회장은우리가 정성스럽게 만든 김장을 받은 이웃이 맛있게 드실 걸 생각하니 보람을 느끼고 기쁘다.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돼 함께 만들고 함께 나눠 먹는 축제로 되돌아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용한 동장은올해는 날씨가 도와주지 않아 예년에 비해 배추와 무 등의 작황이 떨어졌다.김장뿐만 아니라 작물의 재배부터 수확까지 참여해 주신 모든 새마을 회원들께 그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또한마스크 착용 및 개인위생 준수 등 코로나19방역에도 적극 참여해 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연말을 맞아 이웃 사랑 실천이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