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4월20일토요일
문경매일신문 뮤지엄웨딩홀
티커뉴스
사회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문경시 최첨단 감염병관리센터 개소
등록날짜 [ 2021-01-17 22:10:00 ]

문경시 최첨단 감염병관리센터 개소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코로나19 확산과 장기화에 대비, 보건소 마당 전 시설에 양음압중앙제어시스템과 공기정화장치, UV LED소독장치, 냉난방, 워킹스루시설을 갖춘 감염병관리센터(선별진료소, 호흡기전담클리닉)를 신축했다.

감염병관리센터는 그동안 음압텐트 등 간이형태의 선별진료소를 557백만 원을 들여 연면적 132(40) 규모의 건물형태로 구축해 접수실, 역학조사실, 검체채취실, 검체보관실, 엑스선실 물품보관실, 착의실, 탈의실, 화장실을 설치했고, 호흡기전담클리닉에는 비대면 진료실, 환자대기실을 설치해 의료진과 민원인의 접근성,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전 시설 음압중앙자동제어시스템을 도입해 양음압, 공기정화장치, 냉난방시설 완비로 실시간 음압과 공기상태를 직접 모니터링 할 수 있고, 접수실, 역학조사실, 검체채취실은 UV LED소독장치를 설치, 검사 후 5초간의 소독 후 즉시 진단검사를 할 수 있어 민원인들의 대기시간을 최소한으로 단축시켰다.

이로써 그동안 의료진이 레벨D 보호복을 입고 더위, 추위와 사투를 벌였지만 여기서는 레벨D 보호복을 입지 않아도 되고, 기후(여름/겨울)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역학조사와 검체채취를 할 수 있게 됐다.

민원인 또한 의료진과 비대면으로 11실 음압시설, UV LED 소독장치가 설치된 공간에서 최소의 동선으로 짧은 시간 내에 안전하게 역학조사와 검체채취를 받을 수 있고 의료진과 민원인과의 동선이 완벽하게 분리되어 의료진과 민원인의 감염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은 보건소에 근무하는 공중보건의가 진료에 참여하는 개방형 클리닉으로 주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문경시 감염병관리센터의 선별진료소는 코로나19와 같은 신종 감염병 위기 시 감염병대응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게 된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신종 감염병에 대비하여 효율적이고, 안전한 시스템을 도입했다.”, “시민과 의료진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앞으로도 선제적이고, 창의적인 시책 추진으로 빈틈없는 방역체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shms2015@daum.net)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1
문경 정리출신 인기 연예인 이장...
2
문경, 상주에 영화관 없다고 무시...
3
문경사투리가 뜬다
4
“문경 오미자 명성에 흠집날라”
5
[속보]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후보 ...
6
최교일 국회의원, 실시간 검색 1위...
7
문경시장 예비후보 고오환(高五煥...
8
[특집] 신현국 전 문경시장 자서전...
9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공천에 부쳐
10
문경시장 예비후보 이상일(李相一...
11
문경․예천-영주 국회의원선거...
12
문경새재에 오시거든.....
13
문경출신 젊은이 중앙정치무대 데...
14
문경에 영화관, 추석 때 개관
15
문경시 여성회관 커피 강좌 신설
16
몸사리는 시장님, 표류하는 문경...
17
고윤환 시장 대통령소속 지역발전...
18
문경시 종교단체들도 사랑 나눔
19
영순면, 더불어 사는 행복한 마음
20
문경 하나님의 교회, 이어지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