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6월13일일요일
문경매일신문 뮤지엄웨딩홀
티커뉴스
사설/칼럼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공천에 부쳐
등록날짜 [ 2018-03-09 00:21:40 ]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공천에 부쳐

자유한국당이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후보자 공천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문경에서는 고윤환 현 시장과 신현국 전 시장이 공천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자유한국당은 공천신청자격으로 뇌물과 불법정치자금 수수 등 부정부패와 관련한 법 위반으로 금고 이상의 형을 받은 사람을 배제했다. 다행히 두 사람은 자격배제요건에 해당하지 않아 공천신청이 접수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신현국 전 시장은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2014년3월13일 대법원에서 징역6월의 선고유예와 추징금1억4천7백만원을 확정 받은 사실을 상기하지 않을 수 없다. 공천신청기준에는 미달하지 않지만, 공천심사에는 반영하지 않을 수 없는 죄목의 전과가 명백하기 때문이다.

신 전 시장의 전과는 2006년5월 문경시장 후보자 방송토론회에서 상대후보가 시장으로 재직할 당시 하루 1백만원씩, 1년에 3억원의 판공비를 썼다고 허위사실을 폭로해 비롯된 것이다.

이에 따라 신 전 시장은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됐고, 1심에서 당선무효형인 벌금 250만원이 선고되자, 항소심 변론을 위해 지인들로부터 1억4천7백만원을 받아 변호사비로 충당함으로써 발생한 사건이다.

첫 단추를 잘못 끼워 이를 바로 잡을 때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다시 단추를 다 풀고 새로 제대로 끼워야 하는데, 그런 절차 없이 잘못 끼운 채 우격다짐으로 바로잡으려다가 이와 같은 일이 발생했다.

그것이 신 전 시장의 단순한 실수나 순진한 마음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그의 법인식이나 정치행정행위가 우격다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동안 보여 준 신 전 시장의 또 다른 사례들은 이를 잘 설명한다.

신 전 시장의 재임 시절 우격다짐식 업무추진은 무수한 소문으로 번져났다. 그 대표적인 사례로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와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전과다. 5급 공무원을 인사순위에서 밀어냈다가 다시 이를 우격다짐으로 순위를 끌어올려 4급으로 승진시켰고, 이 사실이 상부기관 감사에 적발돼 2015년12월23일 대법원으로부터 징역3월에 집행유예 1년 형을 선고받은 것이다.

신 전 시장의 우격다짐은 거기에 그치지 않는다. 그는 많은 사람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국회의원 출마를 위해 시장직에서 우격다짐으로 중도 사퇴했고, 자유한국당의 전신인 새누리당에서 공천이 불투명하자 탈당했으며, 국회의원에서 낙선하자, 또 우격다짐으로 중도사퇴의 기운이 사라지기도 전에 시장에 출마했다.

그러더니 2015세계군인체육대회 개막식 때는 무소속 신분으로 현재의 문재인 대통령이 대회 개막식에 오자 재빨리 문 대통령을 만나 정치행보를 달리 하는가 싶더니, 2016년 총선 때는 선거구가 영주문경예천으로 확대되자 국회의원 출마를 하지 않았으며, 대신 새누리당 국회의원 후보인 최교일 현 국회의원과 잽싸게 손잡고, 다시 복당하는 행보를 보였다. 어느 하나 보통사람으로서는 할 수 없는 행위가 아닐 수 없다.

따라서 자유한국당은 공천하면서 이런 신 전 시장의 사실을 파악해야 할 것이며, 최교일 국회의원도 차제에 자유한국당 문경시당원협의회의 조직을 자신의 혼이 담긴 조직으로 재정비하여야 할 것이다.



문경매일신문 (shms2015@daum.net)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1
문경 정리출신 인기 연예인 이장...
2
문경, 상주에 영화관 없다고 무시...
3
[칼럼] 신현국 전 시장 기자간담회...
4
문경사투리가 뜬다
5
“문경 오미자 명성에 흠집날라”
6
[속보]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후보 ...
7
최교일 국회의원, 실시간 검색 1위...
8
문경시장 예비후보 고오환(高五煥...
9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공천에 부쳐
10
[특집] 신현국 전 문경시장 자서전...
11
문경시장 예비후보 이상일(李相一...
12
문경에 영화관, 추석 때 개관
13
문경․예천-영주 국회의원선거...
14
문경시 여성회관 커피 강좌 신설
15
고윤환 시장 대통령소속 지역발전...
16
문경새재에 오시거든.....
17
문경출신 젊은이 중앙정치무대 데...
18
영순면, 더불어 사는 행복한 마음
19
문경시 종교단체들도 사랑 나눔
20
몸사리는 시장님, 표류하는 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