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과 가을 힐링 행복 여행
‘꿈드림’학교 밖 청소년과 가을 힐링 행복 여행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10월20일부터11월5일까지6회기에 걸쳐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떠나는“春夏秋冬꿈꾸는 테마 기행 가을(秋)-힐링(Healing) with행복 여행”이라는 주제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체험은 모스큐브 비누제작을 시작으로,에그타르트 베이킹,아로마 향수,마크라메 플랜트행거,실크스크린 기법 활용,우드 선반 제작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이끌어 낼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을 힐링(Healing) with행복 여행이라는 테마로 지역 내 공방 체험장을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장기화된 코로나19상황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무기력한 일상을 회복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또란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해가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 및 자기계발의 시간을 가진다.이번 체험들은 코로나19상황을 감안하여 문경시 관내에서 소규모 인원으로 실시하고 있으며,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문경시 꿈드림은 올해도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하는“春夏秋冬[춘하추동]꿈꾸는 테마 기행”을 통하여 코로나19상황에 맞추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소규모 활동을 진행하였으며,다양한 체험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지역사회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며 소속감을 가지며 정서적 안정감을 찾아 갈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꿈드림 센터 관계자는“활동의 기회가 적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사회적 고립감 및 심리적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심리적 건강 회복을 통해 마음을 위로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지역 사회로 이끌어내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밝혔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지원,교육지원,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자립지원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으며,학교를 그만두고 고민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054-556-3000)으로 연락하면 다양한 지원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문경매일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