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문경시, 6월 4일 환경의 날에 ‘점촌 파머스 마켓’ 개최
사회복지

문경시, 6월 4일 환경의 날에 ‘점촌 파머스 마켓’ 개최

이민숙 대표 기자
입력

문경시, 64일 환경의 날에점촌 파머스 마켓개최

 

43db07f2c7f8e4e11681fb107958a895

 

문경시 대표 플리마켓점촌 파머스 마켓을 환경의 날인64일 토요일, 14시부터18시까지 점촌 문화의 거리 일대에서 개최한다.

 

점촌 파머스 마켓은 문경시와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점촌 역전상점가와 행복상점가의 지원으로2020년부터 점촌 문화의 거리에서 지역 생산품의 판로를 개척해 온 직거래장터다.

 

이 마켓은 문경청년연합,문경시지역보장사회협의체,문경관광진흥공단,문경청소년문화의집,문경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문경시상권활성화재단,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문경지역자활센터,문경시가족센터,지체장애인협회 문경시지부,한국E스포츠 협회 문경지부 등과 연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해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로3년차를 맞은점촌 파머스 마켓은’ 64일을 시작으로 월1회 점촌 문화의 거리 장터 개최를 추진하고 있다.

 

참여 마켓은 최대100만 원 이상의 셀러 판매액은 물론,인근 상가의 매출을3배 이상 올리며 지역 판매자와 상가 소득을 견인하고 있다.

 

올해는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환경을 주제로 한 각종 체험과 캠페인,나눔 행사,아나바다 장터가 더해질 예정이며 마술쇼와 지역 예술인의 공연으로 볼거리도 확대할 예정이다.

 

박정호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해당 마켓이 매년 진행되는 만큼 방문객들에게 매번 색다른 요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질 좋은 농산물은 물론,다양한 판매품이 방문객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단순한 마켓이 아니라 즐거운 거리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