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1월27일일요일
문경매일신문 뮤지엄웨딩홀
티커뉴스
인물동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기쁜소식선교회 박옥수 목사, 캄보디아에서 명예박사 학위 받아
등록날짜 [ 2022-09-23 19:48:26 ]

기쁜소식선교회 박옥수 목사, 캄보디아에서 명예박사 학위 받아


마인드교육으로 각국 청소년들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기쁜소식선교회 박옥수 목사가 명예 교육 행정 및 리더십 박사 학위를 받았다. 

 

캄보디아 벨티국제대학교는 청소년 캠프를 위해 캄보디아를 방문 중인 국제청소년연합(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를 초청해 921일 특별 마인드강연과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을 열었다.

 

프놈펜에 있는 벨티국제대학교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수여식에는 리채잉 이사장, 리나웟 총장을 비롯해 학장, 교수, 학생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짠툰 엄 벨티국제대학교 부총장은 박 목사의 전 세계적인 마인드교육은 대단한 업적이다. 특히, 캄보디아 청소년들에게 미래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긍정적 마인드를 교육하신 사실을 높이 평가한다. 목사님의 업적은 벨티국제대학교의 교육 방향과 결이 같다.”고 평가했다. 

 

리나웟 벨티국제대학교 총장은 박옥수 목사는 교육 행정과 리더십에 있어서 박사 학위를 받기에 부족함이 없는 분이라며, “자신의 일생을 바쳐 전 세계에 선한 행위와 자제력, 사고와 경험, 문화 등을 전했다. 교육 행정 및 리더십 명예 박사 학위는 대학에서 인정하는 최고 권위의 학위로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 인정받는다.”고 학위 수여의 의미를 설명했다.

 

리채잉 벨티국제대학교 이사장은 목사님께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벨티대학교는 큰 자부심을 느낀다. 이번 벨티국제대학교의 명예박사 학위는 두 번째 수여되는 것으로, 국제적으로 우수한 업적을 가지고 계신 분에게 수여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수여식 후 열린 특별 마인드 강연에서 박옥수 목사는 성경 나아만 장관의 계집종이야기로 사고력과 자제력을 키우는 것이 한 사람과 사회를 발전시키는 데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했다.


박 목사는 세계적인 대학인 벨티국제대학에서 학위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학교 관계자분들과 학생들에게 감사하며 온 마음을 다해 청소년들을 교육하는 일을 하겠다.”고 말했다. 

 

박옥수 목사는 19일부터 21일까지 열린 제10IYF 캄보디아 월드 캠프에서 캄보디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마인드 강연을 했으며, 캄보디아 교육부 차관, 대학 관계자 등을 만나 마인드교육 시행 방안을 모색했다.

 

아울러 박 목사는 22()부터 24()까지 태국에 머무르며 IYF 월드 캠프에서 마인드강연을 할 예정이다.

 

자제와 사고, 교류를 강조하는 IYF의 마인드교육은 각국 청소년들의 삶의 변화를 이끌며 주목 받고 있다. 최근에는 학생들의 변화를 지켜본 각국 대통령 및 정부 관계자들이 직접 나서 IYF에 자국 청소년 교육을 맡기고 있다.

 

한편, 박옥수 목사의 이번 명예박사 학위는 미국 에픽신학대학교에 이어 6번째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shms2015@daum.net)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1
문경 정리출신 인기 연예인 이장...
2
문경, 상주에 영화관 없다고 무시...
3
문경사투리가 뜬다
4
“문경 오미자 명성에 흠집날라”
5
[속보]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후보 ...
6
최교일 국회의원, 실시간 검색 1위...
7
문경시장 예비후보 고오환(高五煥...
8
[특집] 신현국 전 문경시장 자서전...
9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공천에 부쳐
10
문경시장 예비후보 이상일(李相一...
11
문경․예천-영주 국회의원선거...
12
문경에 영화관, 추석 때 개관
13
문경시 여성회관 커피 강좌 신설
14
문경새재에 오시거든.....
15
문경출신 젊은이 중앙정치무대 데...
16
몸사리는 시장님, 표류하는 문경...
17
고윤환 시장 대통령소속 지역발전...
18
영순면, 더불어 사는 행복한 마음
19
문경시 종교단체들도 사랑 나눔
20
문경 하나님의 교회, 이어지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