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받아
이민숙 대표 기자
입력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여성가족부장관 표창 받아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2022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한 시상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을 선도적으로 수행하고 사업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치하하는 것이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제주에서 열린2022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보고대회에서220여개 전국 청소년지원센터 중6개 상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이같은 영광을 안았다.
‘꿈드림’은 문경시에서 직접 운영하며 학교 밖 청소년 발굴과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관으로2015년부터 학교 밖 청소년의 맞춤형 자립 지원,학업 복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센터 특화 사업으로 문경시 예산을 지원받아‘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하는 춘하추동 꿈꾸는 테마 기행’을 운영하고 있으며,소풍,캠프,문화 체험,졸업여행 등 테마가 있는 여행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함께 운영되는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2000년4월 문을 열고,문경시 청소년의 상담과 복지 증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문경시가 운영하는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자리 잡았다.
꿈드림 센터 관계자는“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열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한 직원 모두의 성과라고 생각하며,문경시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문경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꾸고 이루어 나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지역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기자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