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2월04일토요일
문경매일신문 뮤지엄웨딩홀
티커뉴스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신현국 문경시장, 한체대 유치 “목숨 빼고 다 바치겠다.” 다짐
등록날짜 [ 2022-12-05 16:29:25 ]

신현국 문경시장, 한체대 유치 목숨 빼고 다 바치겠다.” 다짐


신현국 문경시장은 125일 한국체육대학교 문경유치를 위해 목숨 빼고 다 바치겠다.”고 다짐했다. 

 

신 시장은 이날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가량 문경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한국체육대학교 문경 이전 범시민 추진위원회 출범식에서 이렇게 외쳤다.


정부의 계획도 없는 국립대학교 지방 이전을 꺼낸 제 공약은 무모한 일이지만, 국토의 12% 밖에 안 되는 수도권에 우리나라 인구의 반 이상, 경제의 90% 이상 집중되어 있어, 이대로는 수도권도 망하고, 지방도 망한다.”고 진단하고, “윤석열 정부가 내건 지역균형발전정책이 꼭 추진되리라 믿고, 그 증표로 한체대 문경이전을 해 주리라 기대한다.”고 자신의 구상을 밝혀 박수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는 각산 봉암사 세계명상마을 선원장이 명예고문, 박인원 전 문경시장, 고우현 전 경상북도의회 의장이 고문, 정영만 전 환경부차관, 선상신 아시아투데이 사장, 이선재 BBS 사장, 주대중 재구문경시향우회장, 박규홍 SIT테크놀로지 대표, 전옥연 리보테크 대표, 이용태 한국영상총협회 경영위원장, 임종구 문경시하키협회장이 자문위원, 고정환 대한노인회 문경지회장, 노순하 대한체육회 전문위원, 황재용 문경시의회 의장, 이춘대 경북체육회 이사가 공동위원장으로 위촉장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 자리에는 문경시 각계각층 기관시민단체장 등 위원으로 위촉된 700여 명이 참석해 추진 경과보고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 문경 이전 기원 영상 퍼포먼스 등 순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문경시는 지난 2013년 국군체육부대가 이전해오면서 국내외 스포츠 전지훈련의 최적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2015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등 다수의 국제대회, 전국대회를 개최하는 등 스포츠 중심도시로 우뚝 섰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청정관광도시 문경은 교통이 편리하며, 2024년 중부 내륙고속철도가 개통되면 수도권에서 문경까지 1시간 19분대로 접근성이 더욱 좋아져 전국단위 스포츠-체육 교류 활성화에도 많은 기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학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의 시설에서 활동할 수 있고 국군체육부대와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국정과제인 수도권과 지방의 균형발전'을 이루는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은 대한민국 중심에 위치한 인구 71천여 명의 작은 도시이지만, 1%의 가능성도 포기하지 않는 강한 의지와 열정으로 국군체육부대 이전과 2015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힘을 바탕으로 한국체육대학교 문경 이전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shms2015@daum.net)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1
문경 정리출신 인기 연예인 이장...
2
문경, 상주에 영화관 없다고 무시...
3
문경사투리가 뜬다
4
“문경 오미자 명성에 흠집날라”
5
[속보]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후보 ...
6
최교일 국회의원, 실시간 검색 1위...
7
문경시장 예비후보 고오환(高五煥...
8
[특집] 신현국 전 문경시장 자서전...
9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공천에 부쳐
10
문경시장 예비후보 이상일(李相一...
11
문경․예천-영주 국회의원선거...
12
문경에 영화관, 추석 때 개관
13
문경시 여성회관 커피 강좌 신설
14
문경새재에 오시거든.....
15
문경출신 젊은이 중앙정치무대 데...
16
고윤환 시장 대통령소속 지역발전...
17
몸사리는 시장님, 표류하는 문경...
18
영순면, 더불어 사는 행복한 마음
19
문경시 종교단체들도 사랑 나눔
20
문경 하나님의 교회, 이어지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