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문경 오미자는 맛있다’ 레시피 ebook 출판
이민숙 대표 기자
입력
‘문경 오미자는 맛있다’레시피ebook출판

문경오미자향토산업육성사업단이 오미자를 활용한 음식 레시피를 담은ebook을 만들어 유명서점과 인터넷 서점을 통해 유료 판매에 나섰다.
사업단은2019년부터2022년까지 개발한 문경오미자 음식(주식,부식,간식)레시피 북‘문경오미자는 맛있다’, ‘문경오미자 음료와 디저트’, ‘우리 몸 살리는 오미자요리’등60여종 레시피를ebook으로 제작해 출판했다.

이들 책에는2017년 시작한 문경오미자축제의 문경 오미자 맛자랑 경진대회 미각체험관을 운영하면서 쌓인 레시피와 오미자와 건강을 주제로 사찰음식 전문가인 전 윤필암 주지스님과 협력한 레시피,도시의 젊은이들이 즐기는 카페 음료 레시피를 수록했다.
또‘문경오미자 제품 제대로 즐기기’슬로건을 걸고 문경오미자 활용도를 홍보함으로서 문경오미자가 차뿐 아니라 음식의 소스로도 폭넓게 활용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단장인 이경호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문경오미자 레시피 제작은 문경오미자소비에 기여할 뿐 아니라 매출이 발생됨에 따라 문경오미자향토산업육성사업단 자립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레시피 북은‘문경오미자는 맛있다’가5천원으로 오미자 주먹밥,오미자 초밥,약돌 한우 오미자 불고기 등33가지 요리의 비결을 담았다.
오미자 진저에이드,오미자 모히토,오미자 마카롱,오미자 치즈케이크 등15종의 레시피를 실은‘문경오미자 음료와 디저트’는4천 원이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기자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