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문경시, 부패방지 업무협약 체결
이민숙 대표 기자
입력
문경시,부패방지 업무협약 체결

문경시는6월9일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소관(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과 부패방지,청렴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신현국 문경시장,원덕호(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상임대표를 비롯한 두 기관 관계자,직원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지역사회에 청렴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해 상호 간 협력하고,부패방지,부패행위 척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협약서에 서명하고 공동 협력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그동안 문경시는 공직자 스스로 청렴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청렴 실천 교육,청렴에 대한 모니터링 등 내부 정화 활동이 진행될 수 있는 근무 여건을 만들었다는 게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회의 판단이다.
이를 계기로 반부패 의지를 높이고,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등 문경시의 청렴 정책이 한층 더 탄력을 받아 시민에게 신뢰받는 시정 구현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게 됐다.

신현국 시장은“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더욱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업무추진을 통해 공직 내부의 청렴 문화가 일상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솔선수범하겠다.”며, “앞으로도 반부패 분위기 확산 및 청렴하고 공정한 공직문화 조성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기자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