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문경시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 개최
사회복지

문경시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 개최

이민숙 기자
입력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 제1차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문경시 제공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13일 센터 내 교육실에서 청소년안전망 제1차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청소년안전망은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해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교육, 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도모한다.

 

실무위원회는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과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계 활성화를 위해 위기 청소년 관련 전문가, 아동 청소년 관련 기관에서 추천한 자, 필수연계기관의 실무자급 청소년 업무 담당자로 구성돼 있으며, 위기청소년 사례를 발굴하고 각각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위한 연계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한부모가정의 학교 밖 청소년이 대학 진학 등 자신의 진로를 펼쳐나갈 수 있도록 생활지원과 각 기관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들을 논의했다.

 

서옥자 센터장은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과 같이 위기를 가진 청소년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낌없이 하겠다고 말했다.

 

학교 밖 청소년, 위기청소년과 관련한 다양한 지원에 대한 문의사항은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54-550-6600)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0c740005.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37pixel, 세로 52pixel

이민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