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교육지원청, 가족 과학발명교실 개최

초중고 학생회장단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연수도 가져
뉴스일자: 2018년11월08일 23시03분

문경교육지원청, 가족 과학발명교실 개최
초중고 학생회장단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연수도 가져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엄재엽)117() 문경학생교육관 발명공작실에서 20여 가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명교육센터 2학기 가족 과학발명교실을 개최했다.

발명센터 담당 박영규 담당교사는 생활 속에서 발명품 하나 선택해 생활용품에서 불편한 점을 파악하고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활동, 가족과 함께 만들고 싶은 구조물을 생각하고 협의, 주제를 정해 창의적인 구조물을 만드는 카프라 구조물 쌓기, 원목으로 커피 박스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 학부모는 카프라 구조물 쌓기와 원목으로 커피 박스 만들기 공작활동을 통하여 자녀와 함께 대화를 할 시간을 가지게 되었고, 우리 생활에서 발명의 의미와 중요성, 일상생활 속에서 불편한 점을 찾아 발명품으로 이끌어내기 위한 아이디어를 찾는 방법을 익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초중고 학생회장단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연수

8일에는 초중고등학교 학생회장단, 학생회 담당교사 67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연수를 실시했다.

점촌초등학교 박춘화 교감, 점촌중학교 이준엽 교사가 진행한 이날 연수는 학생회 운영, 회의진행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학교 구성원인 학생들이 민주적 합의와 의사결정에 적극 참여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기르고 학생 주도의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는 방법을 찾았다.

엄재엽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토대가 되어,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타인을 배려하고 공동체구성원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해가는 민주시민교육의 장으로, 또한 민주적 학교 문화 조성에 다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mgmaeil.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