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드림스타트, 부모역량강화교육 실시

뉴스일자: 2019년05월16일 20시17분

문경시 드림스타트, 부모역량강화교육 실시


문경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515()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드림스타트 대상부모 10명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2층에서 부모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327일부터 515일까지 총 7회기로 운영하였으며, 가죽공예 수업으로 아동양육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뿐만 아니라 학부모들 간 정보교류로 올바른 자녀양육과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그리고 대상아동들을 위한 꼼지락 만세 프로그램(레고 및 클레이 수업)을 함께 진행하여 부모와 아이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하였다.

교육은 앞으로 522일부터 7월 중순까지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으로 대상 부모들의 더 큰 만족감과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문경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양육에 대한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게 되면 좋겠고, 프로그램 끝날 때까지 참여해 주셔서 좋은 작품 만들고 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에 참여한 드림스타트 대상 부모는 가죽공예 프로그램을 하면서 스트레스가 많이 풀렸고, 다른 부모님들과 소통하면서 아이들 양육에 대한 정보교류도 할 수 있어서 만족하고 다음에 실시할 프로그램도 꼭 참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 뉴스클리핑은 http://mgmaeil.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