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은중, 운강 이강년 의병대장 유적지 답사 체험

뉴스일자: 2019년06월11일 20시55분

가은중, 운강 이강년 의병대장 유적지 답사 체험 

가은중학교는 2019. 6. 11.()에 문경문화원에서 실시하는 ‘2019 운강 이강년 의병대장 유적지 답사체험을 1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날 학생 18명과 운강 이강념 기념관장 및 인솔교사를 포함하여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 31운동 및 대한미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문경출신 한말 의병전쟁 횃불 운강 이강년 의병대장의 유적지를 답사함으로써 운강의 구국정신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운강 이강년 유적지 답사 체험 장소 중 주요코스로 도태장터, 운강 기념관, 운강생가, 운강 묘소, 개바위농바우장터, 고모산성, 갈평전적지 등을 견학하였다.

이번 답사 체험에서 황용건 운강 이강년기념관장은 유적지 마다 운강 이강년의 항일 의병 전쟁활동상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였고
, 학생들과 궁금한 내용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운강 이강년이 펼친 항전의 의지를 되짚어 봄으로서 생생한 역사적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유적지 답사 체험을 한 김태윤 학생은 문경지역의 구국운동 지역을 둘러보니 우리 고장의 자긍심이 생겼고, 듣기만 했던 운강 이강년을 좀 더 이해하고 저도 나라에 도움이 되는 큰 일꾼이 되고 싶다 라고 체험을 한 소감을 말하였다.




문경매일신문  


이 뉴스클리핑은 http://mgmaeil.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