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의회,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지원 결의문’ 채택

뉴스일자: 2019년12월12일 18시44분

문경시의회,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지원 결의문’ 채택


문경시의회(의장 김인호)가 제232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회 첫날인 12일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지원 결의문을 채택했다.

시의회는 이번 결의문을 통해 문경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쟁력 제고를 위해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제반사항에 적극 협력하며 문경시와 공동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결의문을 대표 발의한 탁대학 문경시의회운영위원장은 제안 설명에서 “100세 시대 및 4차산업 혁명시대를 맞이하여 다양하고 급속한 사회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전 생애에 걸친 평생학습이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고 강조하며,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하여 행복한 100세 시대를 실현하고, 배움과 나눔을 실현하는 평생학습 공동체가 형성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의회는 구체적으로 평생학습의 메카, 명품교육도시 문경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예산과 가용자원을 지원하고 인적자원 개발 및 발굴을 통한 평생학습 공동체 형성에 최선을 다해 적극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

한편 문경시는 2012년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 추진 조례 제정 이후 평생교육 중장기 종합계획 수립, 평생교육협의회 운영 등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문경시 관계자는배움과 나눔으로 행복한 문경을 위해 문경시가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경매일신문 


이 뉴스클리핑은 http://mgmaeil.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