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사투리 마그네틱’선정

뉴스일자: 2020년02월23일 19시29분

문경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사투리 마그네틱선정
문경문화관광재단(이사장 황준범)219() 문경의 문화와 관광자원을 대표하는 기념품을 개발하기 위해 실시한 ‘2020 문경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일반상품분야 금상에 이은비, 이은미(문경시 문경읍, 공동출품)씨의 문경 사투리 마그네틱5점을 최종 선정했다.

문경관광을 주제로 누구나 좋아하는 대중적이고 친근한 제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펼쳐진 이번 공모전은 일반상품분야 32점과 아이디어분야 6점 등 총 38점이 접수됐다.

일반상품분야는 2만 원 이하 합리적인 가격대로 관광객에게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아이디어 분야는 문경의 특산물인 약돌한우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을 공모해 민간전문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5점을 선정했다.

이밖에 일반상품분야 은상 정다은(경기도 수원시)-스마트폰 그립톡, 동상 김종필(문경시)-문경찻사발 12간지 찻잔, 장려 신혜영(경주시)-새재를 품은 문경SET, 이기호(문경시)-문경새재 맛집 찻잔SET가 선정됐다.

문경시는 이번 공모전 수상 작품을 각종 박람회나 축제에 홍보, 판매하고, 문경을 기억하고 추억할 수 있는 기념품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문경매일신문


이 뉴스클리핑은 http://mgmaeil.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