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도시재생주민역량강화사업 대상지 선정

뉴스일자: 2020년06월05일 19시06분

문경시 도시재생주민역량강화사업 대상지 선정


문경시가 2020년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사업 공동체 육성 분야 대상지로 선정됐다.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 공모사업은 도시재생 뉴딜 사업을 준비 중인 지역의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해당 지역주민들이 한 팀을 이루어 지역 활성화 사업을 기획하면 정부가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하고 사업 실현을 위한 운영비와 초기사업비 일부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422일부터 56일까지 14일간 진행된 이번 공모에는 총 79개 팀이 지원해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최종 선발된 10개 팀은 지원의 필요성, 사업의 적정성 및 효과성을 종합 평가해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되었다.

문경시는 지역 소규모 농상공인 협동조합 구성을 통해 생산품 품질 향상 및 판매망 확대로 수익 증대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으로 공모에 접수한 문경청년연합팀이 최종 선정되었다.

선정된 10개 팀은 64일부터 3개월 간 전문가 컨설팅을 받으며 공모에 제출한 사업을 보다 발전시킬 기회를 갖게 되고, 사업기획 등에 소요되는 경비 일부(5백만원)도 지원받게 된다.

3개월 후 우수팀으로 선정된 팀은 초기 사업비의 일부(15백만원)를 지원받고, 3개월 간 전문가 컨설팅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문경매일신문 


이 뉴스클리핑은 http://mgmaeil.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