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 운영

뉴스일자: 2020년09월30일 22시20분

문경시 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운영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농암면에 있는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해 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을 행복나눔지역아동센터를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은 청소년이 있는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즉시 개입해, 청소년 문제를 지역민과 함께 사전에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이동상담실은 925()부터 1113()까지 매주 금요일 16시부터 18시에 운영된다.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원, 청소년 동반자,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고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1388청소년전화 홍보, 개인상담과 가족상담, 심리검사, 꽃놀이 원예치료 집단 상담으로 구성해 아동-청소년들의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꽃놀이 원예치료는 자연친화적인 꽃과 식물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 중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아동-청소년이 발견되면 심리검사나 개인 상담으로 연계해 도움을 주고 심리적 안정과 사회성 발달을 촉진하고 있다.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로 청소년들이 서로 소외되기 쉬운 환경에서 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 운영을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달라진 일상생활에 잘 적응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 뉴스클리핑은 http://mgmaeil.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