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문경 동성초교, 인성놀이 다품마당 운영
교육문화

문경 동성초교, 인성놀이 다품마당 운영

이민숙 대표 기자
입력

문경 동성초교,인성놀이 다품마당 운영

469dc3288faaac0590f8e074d09b4121

문경 동성초등학교(교장 남재국)95()동성 샛별관에서2학기 인성교육 실천주간‘2019학년도 인성놀이 다품마당을 운영했다.

인성놀이 다품마당은 놀이 기반 학생 활동 중심 인성 교육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놀이 활동으로 학생들이 인성 덕목을 배우고 인성 역량을 함양하도록 구성됐다.

인성놀이 다품마당의다품은 이 학교의 인성교육 비전으로 나와 타인을 마음에 품는 따스한 동성 학생의 마음가짐을 의미한다.

1395585eb2d6cc763bc1334a4a30dcfd

동성초등학교에서 운영 중인 학생 주도적 자치조직인다품 남매가 주축이 돼 참가한 놀이 부스는 함께 협력하여 탑을 쌓는 마음 탑 쌓기,자음과 모음으로 덕목을 만드는 마음 만들기,훌라후프를 활용한 마음 하나 되기,컬링을 응용한 마음 다트,서로를 배려하며 막대가 넘어지지 않게 지키는 마음 스틱 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놀이 등 각 덕목별로5개가 운영됐다.

아울러 부스에 전시된 활동 내용 관련 덕목 게시물은 학생들이 인성의 의미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으며,상시 체험으로 손도장으로 감사,사랑,행복의 글자를 채우는 활동이 운영됐다.

이번 인성놀이 다품마당의 놀이 부스 활동은 교사연구동아리의 연구 활동 결과물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재미있는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생각하던 교사들이 직접 고안하고 구성했다.

bf8b8de94a1568b914fc53698fe2c4c8

5학년 윤모 학생은체육 수업 때는 매번 싸웠던 것 같은데 오늘은 인성놀이라 그런지 싸우지도 않고 재미있었다.”고 했다.

3학년 김모 학생은언니 오빠들이랑 동생들이랑 하니까 더 좋았다.다음에도 다시 하고 싶다.”고 했다.

남재국 교장은이번 동성초등학교의 인성놀이 다품마당은 인성이 실천으로 내면화되는 과정을 보여준 특색 있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학교의 모든 구성원인 교사와 학생이 하나가 되어 이뤄낸 공동체 의식이 돋보인 교육 행사였다.이번 행사가 동성초등학교 학생들이 따스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