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산양초, 소프트웨어 선도학교 SW코딩의 날 운영
이민숙 대표 기자
입력
산양초,소프트웨어 선도학교SW코딩의 날 운영

산양초등학교(교장 김문태)는12월9일(월) SW코딩의 날 캠프를 운영하였다.
산양초등학교는 소프트웨어 선도학교로 선정됨에 따라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올바른 인식을 길러주고,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이란 컴퓨터 프로그램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공지능, loT(사물인터넷)등이 발전하면서 우리 학생들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소프트웨어 교육으로2019년부터 의무적으로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가르쳐야할 필수 과목이다.
SW코딩의 날 캠프는 학년을 고려하여1~2학년 강좌와3~4학년 강좌, 5~6학년 강좌를 개설하였다.고학년은 테블릿PC을 활용하여 코딩을 직접해보며 게임을 통해 피지컬 컴퓨팅 사고력을 길러주고 저학년은 언플러그드 활동으로 로봇을 조작하면서 쉽게 소프트웨어를 배울 수 있는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평소 코딩교육에 관심이 높은 학생들을 대상으로SW캠프 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원하는 프로그램을 구상하며 창의력을 키우고 컴퓨터가 명령어를 실행할 수 있도록 논리성,사고력,문제해결능력을 키워주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발달수준을 고려하여 기존의 어려운 프로그램 언어 대신 엔트리 프로그램을 통해서 장난감 블록을 끼워 맞추듯 명령어를 조립하도록 하여 학생들이 코딩에 흥미와 재미,의미를 느낄 수 있게 하고 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기자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