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국회의원선거 D-90
정치

국회의원선거 D-90

이민숙 대표 기자
입력

국회의원선거D-90

c64e75addb9d995b18f9cd493bb2a98e

21대 국회의원선거의 선거일 전90일이116일로 다가왔다.

이에 따라 국회의원과 지방의원의 의정활동보고회,후보자와 관련 있는 출판기념회 개최가 제한된다.

누구든지 후보자(후보자가 되려는 사람 포함.이하 같음)와 관련 있는 저서의 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수 없고,국회의원과 지방의원은 직무상 행위 기타 명목 여하를 불문하고 집회,보고서,전화,인사말로 의정활동보고를 할 수 없다.

다만,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그 게시판,대화방 등의 게시와 전자우편,문자메시지로는 언제든지 가능하다.

또 누구든지 정당,후보자의 명의를 나타내는 저술,연예,연극,영화,사진 그 밖의 물품을 공직선거법에 규정되지 아니한 방법으로 광고할 수 없으며,후보자는 방송,신문,잡지 그 밖의 광고에 출연할 수 없다.

공무원,정부투자기관-지방공사-지방공단의 상근임원,공직선거관리규칙에서 정한 언론인 등이 이번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하려면116일까지,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 또는 재보궐선거에 입후보하는 경우 선거일 전30일인316일까지 사직해야 한다.

또 통--반장이나 주민자치위원,예비군 중대장급 이상의 간부가 선거사무장,선거연락소장,선거사무원,예비후보자-후보자의 활동보조인,회계책임자,연설원,대담-토론자,투표참관인,사전투표참관인이 되려면116일까지 그 직을 그만두어야 한다.

이 경우 주민자치위원은 선거일까지,그 밖의 사람은 선거일 후6월 이내에는 종전의 직에 복직할 수 없다.

문경시선관위는 공직선거법에서 시기별로 제한-금지하는 행위를 다르게 규정하고 있으므로 정당-후보자나 유권자들이 법을 몰라 위반하는 사례가 없도록 유의해 줄 것을 부탁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