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노인회 노인대학 수료식-학습경연대회 개최 (사)대한노인회 문경시지회(지회장 고정환) 부설 제21기 노인대학은 노인대학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경시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수료식-학습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노인대학생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노인대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어르신을 선정해 공로패 10명, 모범상 30명을 시상했다. 이후 펼쳐진 학습경연대회는 그동안 배우고 익힌 노래를 경연하는 자리로 노인대학생 25명이 출전해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그 결과 최우수상에는 양민자씨, 우수상 최옥남씨, 장려상 조종순씨, 감투상 조화자씨가 수상했다. 최우상을 수상한 양민자씨는 “노인대학이 있는 날에는 아침부터 행복해져 하루도 빠지지 않고 꼬박꼬박 출석했다. 삶에 도움이 되는 교육들과 즐거운 노래도 함께 부를 수 있는 정말 소중한 시간”이라고 말했다.
고정환 회장은 “매해 어르신들의 큰 관심과 성원으로 전국에서 제일가는 노인대학을 우리 문경시 노인회에서 운영하고 있다.”며 “매번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유익하고 즐거운 내용을 전해드리고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내년에도 더욱 알찬 노인대학을 운영할 계획이니 건강한 모습으로 내년 3월에 다시 만나길 바란다.”고 했다. 문경매일신문 고성환 편집국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