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문경시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이어져 (재)문경시장학회(이사장 신현국)에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12월 19일에는 문경시여성단체협의회, 문경시여성자원봉사회, 문경시어린이집연합회에서 장학금을 기탁했다.
문경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영신)는 지역의 16개 여성단체가 모여 여권신장 실현을 위해 다양한 공익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날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해 지금까지 총 1,7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문경시여성자원봉사회(회장 이성자)는 지역 여성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지역 발전과 자원봉사 활동에 앞장서는 단체로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 노인 가구 청소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이날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해 2015년부터 지금까지 총 1,000만원을 기탁했다.
문경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채은영)는 30여 개의 어린이집 원장으로 구성되어 매년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 성금 기탁 등 나눔과 다양한 선행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날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 2016년부터 지금까지 총 1,600만원을 기탁했다. 흥덕동에 있는 도장, 내장공사 업체인 동원건설㈜(대표 김범진)도 이날 문경시장학회에 처음으로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으며, 김범진 대표는 현재 점촌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을 함께 맡고 있고, 개인적으로도 앞장서서 봉사하고 있다.
이사장인 신현국 문경시장은 “전달해 주신 소중한 기탁금은 지역 인재들이 미래 주역으로 성장하는데 큰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고, 장학금 후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눔 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문경매일신문 고성환 편집국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