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 또래상담자 양성 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학생상담센터(센터장 김태용)는 11월 11일 ‘솔리언 톡투유 또래상담자 양성’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솔리언 톡투유 또래상담자 양성과정은 ‘나의 친구관계 패턴 탐색하기’, ‘또래상담 기법 익히기’, ‘기숙사, 대외활동 등의 신입생 학교 적응’ 등의 상담교육을 거쳐 또래상담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들은 ‘원더풀 기법’, ‘BTS 기법’, ‘TMI 기법’ 등의 상담기법에 대해 배우는 기회를 통해 또래상담자로서 상담 방법을 익히고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또래 상담을 진행하고 상담 일지 수기를 공모해 시상자를 선정했다. 그 결과 최우수상에 안유경(간호학과 1학년), 우수상에 김연순(사회복지과 1학년), 장려상에 김민규(사회복지과 1학년)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가졌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안유경 학생은 “바쁜 학교생활로 여유가 없었는데 또래 학생들과 소통의 기회를 가지면서 자신을 다시 들여다보는 시간이었으며, 학교생활의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태용 센터장은 “재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바쁜 학교생활 가운데 잠시 타인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며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 앞으로도 학생상담센터에서는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여 학생들의 대인관계 향상, 중도탈락 방지, 심리-정서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과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을 함께 추진 중에 있다. 문경매일신문 고성환 편집국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