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문경 청년의 날 행사 성료 문경시는 9월 28일(토) 점촌 문화의 거리에서 열린 ‘제2회 문경 청년의 날 행사’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 성황리에 개최했다.
문경시 청년정책참여단(단장 황지은)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청년의 날 기념식과 청년정책과 청년활동 유공 표창 수여 등 지역 내 곳곳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이 주인공이 돼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받고 시민들과 소통했다. 문경 청년아티스트 정지훈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무대게임, 청년정책 설문조사, ‘퍼스널 컬러 찾기’ 체험부스 운영 등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정책 참여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고, 특히 싸이버거의 축하공연은 청년들에게는 에너지 발산을, 시민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충족시켰다.
황지은 청년정책참여단장은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지지받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청년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 계속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시 청년들이 직접 기획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여 문경의 변화와 발전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문경매일신문 고성환 편집국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