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감홍사과,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3일간 4억 판매 문경시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김범)은 문경농협(조합장 황준식)과 동문경농협(조합장 이효진) 주관으로 지난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문경 감홍사과 시식 및 홍보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문경감홍사과의 맛과 품질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으며, 문경감홍사과의 뛰어난 맛을 각인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이번 행사에는 문경시의회 이정걸 의장과 7명의 시의원과 문경시 김대식 부시장, 감홍사과 관련 부서 공무원들이 참석해 문경감홍사과 피켓 홍보를 펼쳐 내방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행사장에는 문경감홍사과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로 긴 줄이 이어져 1인당 2박스씩 구입을 제한했음에도 첫날 준비한 물량이 조기 매진됐다.
3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2.5㎏ 규격의 문경감홍사과 16,000박스가 판매돼 총 4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관계자들은 행복한 비명을 질렀다. 문경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소비자가 문경 감홍사과의 진가를 알게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 감홍사과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경 농산물의 매력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경매일신문 고성환 편집국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