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간호학과, 산업체 맞춤형 신규간호사 교육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간호학과(학과장 윤영주)는 11월 6일 시립문경요양병원을 방문해 병원관계자와 간호사를 대상으로 산업체 맞춤형 신규간호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산학협력 강화와 신규간호사에게는 업무 역량 강화, 기존 간호사들에게는 신규간호사 교육방법을 안내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한 것이다. 이날 교육에는 시립문경요양병원장과 병원 관계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신규 간호사에게 어려울 수 있는 업무 중 근육주사와 혈관 주사에 초점을 두고 엉덩이 주사 실습모형과 정맥 혈관 주사 모형 사용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시립문경요양병원 최주옥 간호과장은 “얼마 전 문경대학교에서 개최하는 취업설명회에 참여하여 인연을 맺은 것을 계기로 가족회사 및 산학협력체결을 완료했고, 오늘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여 우리 병원에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양 기관 간에 좋은 협력 관계가 이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윤영주 학과장은 “오늘 시립요양병원에서 이러한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대학에서 준비한 교육도 하고 기관간의 간담회도 실시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앞으로는 노인 간호가 점점 중요시 되고 있는 바, 양 기관이 서로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학생들의 취업과 실습을 위해 활발한 교류를 기대한다.”고 했다. 문경대학교 간호학과는 재학생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혁신적인 교육 방법을 적용하고 학생들이 변화하는 의료 환경에 맞춰 준비된 간호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신의 실습기자재 도입과 최고의 실습실 환경을 구축, 다양한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 대학으로서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과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을 함께 추진 중에 있다. 문경매일신문 고성환 편집국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