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가은초교 병설유치원생들, 초등학교 견학 문경 가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최을희)은 11월 12일(화) 유치원 만5세 행복한반 원아와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학년 교실에 함께 모여 초등학교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작년까지 유치원에 같이 다니던 1학년 형들이 초등학교 책상에 멋지게 앉아 환영해주자 만5세 행복한반 친구들이 어리둥절해 하며 교실에 입장했다. 만5세반 유치원 선생님께서 동화책 ‘인사’를 들려주시고 같은 2층에 교실이 위치하면서 복도에서나 화장실에서 서로 만나면 앞으로 인사를 반갑게 하자는 약속도 했다. 유치원 친구들이 교실에서 사전에 ‘초등학교가 궁금해요!’ 질문을 편지로 전달하자 1학년 형들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한 명씩 돌아가며 해주었다. 질문은 주로 초등학교 공부는 뭐 해요? 초등학교는 숙제가 많나요? 어떤 숙제를 하나요?, 초등학교 돌봄실에서는 주로 무엇을 하나요? 초등학교 방학 때는 뭐하는지 궁금해요. 초등학교 쉬는 시간에는 뭐하나요? 등 초등학교 생활 전반에 궁금한 점을 직접 형들에게 묻고 답을 들었다.
또한 초등학교 1학년 담임은 초등학교 안내 관련 PPT 자료로 초등학교 생활에 필요한 준비사항을 전달했다. 최을희 원장은 "유치원,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함께 모여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유치원생들의 궁금증을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지며 예비 초등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유-초 이음 활동의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고성환 편집국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