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제일병원, 금복장학재단, 문경시에 장학금 기탁 (재)문경시장학회(이사장 신현국)는 (의)동춘의료재단 문경제일병원(이사장 류창수, 병원장 강신화)에서 11월 21일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동춘의료재단 문경제일병원은 일반·진폐 산재 전문진료, 외래진료를 주 진료로 하여 19개의 진료과목과 960병상을 운영하는 문경시 종합병원이다. 1981년 개원 이래 문경시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문경제일병원은 지역에 공헌하고자 2017년부터 올해까지 총 4,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지난 19일에는 ㈜금복주(대표 김일환)의 장학재단인 (재)금복장학재단(이사장 김동구)에서 (재)문경시장학회에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재)금복장학재단은 ㈜금복주에서 창립 50주년을 맞아 학술연구 지원, 청소년 선도, 장학사업 등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했다. 신현국 이사장은 “매년 저희 문경시장학회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장학금을 기탁해주셔서 감사드리고, 꾸준히 저희 장학회에 보내주시는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많은 지역 학생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기탁금을 소중하게 사용할 테니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고성환 편집국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