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바르게, 건강백세 하하하 운동 전개  바르게살기운동 문경시협의회(회장 손국선)는 3월 28일 바르게살기운동 문경시청년회(회장 박중석) 주관으로 점촌5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어르신 200여분을 대상으로 ‘2023 건강백세를 위한 하하하 운동’을 전개했다.
이 운동은 2015년부터 바르게살기운동 문경시청년회에서 매년 읍면동을 순회하며 난타, 건강체조, 웃음율동체조, 건강박수치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선사하는 사업이다.  손국선 회장은 “바르게살기운동 문경시협의회에서 의욕적으로 준비한 프로그램 중 하나인 건강백세를 위한 하하하 운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백세까지 건강하게 사시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중석 청년회장은 “항상 최 일선에서 문경시 행복을 위해 봉사하시는 청년회원들이 자랑스럽다.”며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건강백세 사업이 어르신들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년회에서 앞장서자.”고 말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바르게살기운동 문경시청년회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뜻깊은 행사를 진행해 고맙고, 어르신들께서 오늘 이 자리에서 배운 것을 수시로 생활 속에서 활용하여 더욱 건강하게 지내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문경매일신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