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 드론 조종 과정 수강생 5명 1종 자격증 취득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HiVE센터(센터장 길민욱)는 7월 23일 문경대-문경시 컨소시엄으로 운영하고 있는 2024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교육과정인 ‘드론 조종 및 촬영전문가 양성’ 과정 수강생들이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1종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인 ‘드론’ 1종 자격은 25kg 초과 150kg 이하의 드론을 조종할 수 있는 것으로, 드론 조종 자격 중 가장 상위 자격이다. 이번 자격시험에서는 ‘드론 조종 및 촬영전문가 양성’ 과정 수강생 중 실습교육을 완료한 5명이 참여해 전원 합격했다. 이 과정은 6월 1일부터 10월까지 문경대학교 운동장, 강의실에서 1:1 이론과 실습교육하며, 실습교육 완료 후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길민욱 부총장(HiVE센터장)은 “드론은 농업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에 활용되고 있고, 문경시민들의 자격증 교육 수요 요청이 높은 분야였다. 이번교육을 통해 상위 드론 자격을 취득하여, 문경시민들이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취창업 등 여러 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은 지역 특화분야 연계 직업교육과정인 △지역사회통합돌봄 서비스 직무역량강화 △웰푸드 조리 직무역량강화 △6차산업 로컬서비스 직무역량강화 과정이 있으며, 일반분야 직업교육과정은 △신중년희망UP △커리어 챌린지UP △소상공인 희망UP 과정 등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과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을 함께 추진 중에 있다. 문경매일신문 고성환 편집국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