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습코칭 금쪽상담소 운영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옥)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11월 6일, 7일 이틀 동안 학습코칭의 고민을 나누는 ‘학습코칭 금쪽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문경시와 상주시 두 지역으로 나누어 운영했으며, 문경지역은 문경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에서, 상주지역은 상주기초학력지원센터에서 진행했다. 두 지역의 학습코칭단 17명과 센터 담당자들이 참석했으며, 학습코칭 우수사례와 고민사례를 서로 공유하고, 상호 컨설팅과 슈퍼비전을 제시했다. 이를 통해 학습코칭단들은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서로의 고민을 나누며 해결책을 모색했고, 센터 담당자들로부터 학습코칭에 대한 전문적인 조언과 지도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습코칭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습코칭에 대한 많은 정보와 지식을 얻을 수 있었고, 동료 코칭단들과 함께 고민을 나누면서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여한 이모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경계선 지능 학생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으며, 학생들을 지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박진구 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학습코칭단들의 역량 강화와 성장에 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학습코칭단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문경매일신문 고성환 편집국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