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교육지원청, 2022 개정 교육과정 역량 강화 연수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옥)은 11월 13일(수)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별 이해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을 교과별로 살펴보고, 각 교과별 교육과정의 특징과 적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특히 3~6학년 담임교사와 연구부장, 희망하는 교사들은 누구나 참여하도록 했다. 이날 국어, 사회, 도덕, 수학, 과학, 영어, 실과, 미술, 체육, 음악 10개 초등학교 교과별 교육과정의 이해로 진행했다. 이를 통해 교사들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주도성과 삶과 연계한 배움을 강화하는 학생 중심 미래형 교육과정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교육지원청 중심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별 선도 교원(교과 교육과정) 운영으로 현장 밀착형 연수를 지원하고, 선도요원 활용을 통한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도 증진과 단위 학교 전달 연수를 위해 연수의 질을 높였다. 박진구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도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문경매일신문 고성환 편집국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