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동계 워크숍 개최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간호학과(학과장 윤영주)는 1월 14일과 15일 이틀간 문경새재 패트로 호텔에서 간호학과 교수와 직원들을 대상으로 동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학과 조직 개편을 통한 간호교육 혁신'이란 주제로, ‘간호교육에서 통합성 원리 적용 방안’, ‘통합 국가시험 추진에 따른 간호교육 방안’에 대해 윤영주 학과장의 특강으로 시작했으며, 간호학과 조직 개편과 교육과정 운영 등 학과 발전을 위한 문제점 분석, 개선사항 도출을 토의했다. 윤영주 학과장은 “지난 하계 워크숍이 학과 구성원 간의 소통 및 화합, 학과 운영에 많은 기여를 하여 고민 끝에 동계 워크숍을 진행하게 되었고, 간호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어 학과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방학을 이용한 학과 자체 워크숍을 꾸준히 운영하여 간호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과‘지방 전문대학 활성화 사업’을 함께 추진 중이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