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사회복지과, 현장견학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사회복지과(학과장 강창교)는 11월 1일 사회복지과 2학년 재학생들이 현장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학생들이 사회복지실천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교에서 배우는 이론에 대한 깊은 지식을 쌓기 위해 실시되는 교육과정이다. 이번 현장견학은 포항 학산종합사회복지관과 가람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을 찾아 시설운영 현황과 사업내용을 듣고, 시설을 견학했다. 또한, 지역 어르신들 욕구를 충족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가방문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지역사회기반 노인 돌봄 서비스가 확대될 것이라는 정보를 통해 성인학습자들의 취업에 대한 기대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현장견학에 참여한 윤모 학생은 “지역사회복지의 중요성을 세삼 느끼게 되었고, 특히 재가노인 서비스는 앞으로 필요성이 더욱 증가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 의미 있는 견학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과‘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을 함께 추진 중에 있다. 문경매일신문 고성환 편집국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