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교례회 개최 문경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영신)는 1월 7일(화) 11시, 문경관광호텔에서 신현국 문경시장, 이정걸 문경시의회의장, 도의원, 시의원,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단체 사업성과 보고 및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문경시여성단체협의회는 총 16개 단체 7천여 명의 회원이 가입돼 있으며, 지금까지 지역 여성의 권익 증진과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앞장서 오고 있다. 이날 행사는 작년 한해 각 여성 단체에서 추진한 활동성과를 돌아보고, 을사년 새해를 맞이해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운 기운으로 힘차게 도약하는 문경 여성들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여성단체 사업성과 보고, 새해 인사, 축사, 신년 축하 퍼포먼스, 시루떡 나누기 등으로 진행했으며, 부대 행사로 사랑의 쌀 모으기 행사도 이루어졌다.
박영신 회장은 “지난해 회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드리며, 2025년에도 지역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을 것을 약속하고, 모두가 평등하고 행복해질 때까지 열심히 뛰겠다.”며,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권익 증진은 물론 지역 사회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문경 여성이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문경매일신문 고성환 편집국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