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교육지원청, 문경교육 설명회 개최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옥)은 1월 21일 오후 2시, 문희아트홀에서 ‘문경을 담고 세계를 품다’라는 주제로 ‘2025 문경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신현국 문경시장, 이정걸 문경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공·사립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장, 각 학교운영위원장, 업무담당교사, 학부모연합회와 녹색어머니회 임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점촌북초등학교 현악 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024 문경교육을 돌아보고, 2025년 문경교육 6대 중점과제인 ‘스스로 찾아가는 문경 배움의 길’, ‘질문이 넘치고 앎에 이르는 수업’, ‘미래를 주도하는 SW-AI교육’, ‘지속가능한 미래 생태전환교육’, ‘향기로운 동행 예술교육 지원’, ‘회복과 안정의 교육복지’와 2025년 문경교육의 각 현안사업에 대해 이경옥 교육장이 자세하게 안내하고 설명했다.
또한 올해부터 적용될 AI디지털 교과서 사용과 관련해 산북초등학교 임재형 교사가 AIDT와 코스웨어 교수·학습 적용 사례를 소개했으며, 원당초등학교 김홍일 교감은 AIDT 교육과정 운영 사례 전반에 대해 안내했다. 이경옥 교육장은 “미래를 여는 따뜻한 2025 문경교육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문경의 인재들이 문경을 담고 세계를 품을 수 있는 문경인으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교육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