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간호학과, 취업설명회 개최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간호학과(학과장 윤영주)는 9월 26일 4학년 학생 142명을 대상으로 재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건국대학교 충주병원, 경상북도 안동의료원, 대전을지대학교병원, 문경제일병원, 상주성모병원, 상주적십자병원, 센트럴병원, 안동병원, 충청북도 충주의료원 간호부서장, 병원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취업을 앞두고 있는 4학년 학생들에게 2024년 신규간호사 채용 인원과 일정, 병원이 바라는 인재상, 연봉과 복리후생, 근로 여건 안내 등 병원 취업 전반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취업설명회에 참여한 4학년 한 학생은 “지원하고 싶은 병원의 부서장님께서 가까이에서 병원에 대한 설명을 해주시고, 채용과 관련된 질문도 할 수 있어서 병원 지원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윤영주 학과장은 “문경대학교 4학년 학생들이 취업설명회를 통하여 지금껏 준비해온 간호사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여 목표하는 취업에 꼭 성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취업설명회에 참여한 부서장님과 병원 관계자에게 감사의 마음과 산학협력이 더욱 잘 이루어 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2차 년도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문경매일신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