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교육 청렴콘서트 개최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옥)은 11월 19일(화)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학교 교장, 교감, 행정실장, 청 직원 110여명을 대상으로 문경교육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문경교육 청렴 Festival’이라는 주제로 콘서트 형식의 청렴 교육을 도입, ‘청렴은 축제’라는 조직문화 구축을 목표로 했으며, ‘문경교육지원청 청렴어벤져스’ 캠페인을 시작으로 샌드아트, 청렴 연극, 청렴 특강 순으로 진행했다. 기존 강연 형식의 교육에서 벗어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관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고, 프로그램마다 청렴 관련 법령 등을 삽입, 교육의 목적을 달성했다. 한 학교 관계자는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신선하게 느껴졌고 ‘청렴하면 재미있다’는 말이 기억에 남는다.”며 “이렇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교육은 효과도 높고 업무에 지친 직원들도 격려할 수 있는 것 같아 매우 만족한다.”고 밝혔다.
이경옥 교육장은 “청렴은 이미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것이고 항상 실천하고 있는 것이며, 앞으로는 적극행정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천하여 청렴과 적극행정이 문경교육의 조직문화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고성환 편집국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