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개최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신현국, 민간위원장 김경범)는 12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맞춤형복지담당 등 140명이 참석했으며, 지역사회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과 소통 방법을 찾았다. 교육은 산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성공사례 발표와 흥덕종합사회복지관 김병윤 관장의 강연으로 이루어졌다. 전문자 산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민관이 협력한 구체적인 사례를 공유했으며, 김병윤 관장은 ‘아이부터 노인까지 함께 사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방법’을 주제로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이날 교육은 단순한 정보 전달에 그치지 않고, 참석자들 간의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도 활용해 협의체 위원 간 친목을 도모하고, 각 읍면동의 특성에 맞는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나갈 방향을 생각했다. 우종식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대표는 “이번 역량강화 교육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더욱 행복한 지역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신현국 문경시장이 찾아 인사하고, 협의체 위원과 맞춤형복지담당자들을 격려했다. 문경매일신문 고성환 편집국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