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간호학과, 현장실습 성과발표회 개최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간호학과(학과장 윤영주)는 12월 5일 교내 대강당에서 간호학과 3학년 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간호학과 현장실습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는 임상실습 현장에서의 경험과 우수사례를 공유해 현장적응력과 전문직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자 기획된 학생주최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3학년 학생들의 현장실습 성과물인 Case Study, Daily Note, 개별보고서, 팀별보고서 등에 대한 전시와 발표가 있었으며, 우수성과 자료인 임상실습 6개 교과목별로 시상식도 가졌다. 행사를 진행한 3학년 이연우 학생은 “학우들과 교수님들의 따뜻한 관심과 지지 덕분에 본 행사를 마련할 수 있었고 또한, 본 행사 진행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어서 크게 성장한 듯하다. 아울러 행사가 잘 마무리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윤영주 학과장은 “학생들의 현장실습 결과 배운 귀중한 경험의 공유를 통해, 학습 동기를 높이고 최고의 간호 전문가로의 성장을 촉진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습 교육을 통해 경쟁력 있는 간호 인재를 양성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지역사회와 상생 협력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지난 3일 ‘2024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시상식에서 지역협력 부문‘대상’을 수상했으며,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었고, 2023년부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과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문경매일신문 고성환 편집국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