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교육지원청, 학부모 대상 대입 설명회 개최 문경교육지원청(이경옥 교육장)은 7월 3일(수) 오후 7시부터 문경문화예술회관 문희아트홀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년 학부모 대상 진학(대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 입시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높이고, 자녀들의 진학 방향을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경북진학지원단 회장을 맡고 있는 현일고등학교 기대연 교사를 초청해 ‘대학 입시의 이해 및 진학 방향 설계’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여기에서는 변화하는 대학 입시 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교과전형, 수능전형 등 다양한 전형 방식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각 전형에 따른 준비 방법을 제시했다. 또한 지역 특성에 맞는 진학 전략과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대학 입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구체적인 정보와 조언을 얻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이경옥 교육장은 “문경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들의 진로, 진학 지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경매일신문 고성환 편집국장
|